
기업회생제도란 현재 기업이 파산하여 청산하게되는 청산 가치보다 기업이 영업활동을 계속 유지할 경우의 존속 가치가 높다고 판단될 경우에만 가능한 절차입니다. 당연한 말이지만 회사의 경영 상황이 과도하게 악화되기 전에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러 가지 이유로 회사의 경영이 어려워지고 부채가 자산보다 많아지면 채권자나 주주들로부터 추심의 압박이 있으며
근로자에게 지급하지 못한 임금과 퇴직금이 있는 경우 이것으로 인해 각종 고소 및 고발에 시달릴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를 계속 운영한다면 지속적인 수입이 예상되는 가치가 존재하지만, 이러한 이유로 법인이 감당할 수 없는 수준의 빚을 감수했다면 기업회생제도를 알아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기업 회생 제도의 요건
기업 회생 제도는 채무의 일부를 탕감받거나 주식으로 전환하는 등 부채를 조정받아서 회사를 다시 회복할 수 있게 하는
제도이며 여러 가지 조건의 성립 요건이 존재합니다. 갱생의 가능성을 판단하는데 채무가 변제되면 법원을 해당 절차 종결을 결정합니다. 자격 요건은 채무자이며, 회사의 채권자와 주주도 각기 회사 채권 및 자본의 1/10 이상을 소유하고 있는 경우 신청할 수 있습니다. 회생 신청서에는 신청인, 법정 대린인의 인적 사항, 채무자의 사무소,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 성명 등을 기재해야 합니다. 사업 경력서, 등기부 등본, 사원 명부, 주주 명단, 임원의 이력서, 주요 자산 목록, 손익 계산서, 채권 및 채무자 명부 등 신청서 상의 내용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들도 함께 준비해야 합니다. 사업동향에 대한 서류와 신청인의 자격을 입증할 수 있는 서류들이 추가로 요구되며 향후 사업 계획서와 주주총회 의사록 등의 다른 서류들 또한 추가 제출이 요구될 수 있습니다. 이 서류들을 모두 제출하면 회생 계확안을 작성해야 합니다.

기업 회생 제도의 장점
기업 회생 제도는 사업을 유지할 때 가치가 청산할 때의 가치보다 큰 경우 가능한 것이므로 기업의 가치를 중점으로 회생의 여부가 결정되기때문에 법원에서 요구하는 서류들을 매우 꼼꼼하고 정확하게 준비해야 합니다. 회생제도의 장점은 대표적으로 담보자권의 권리 행사 제한에 있습니다. 또한 채권자의 채권추심이 없어지기 때문에 채무 조정을 통하여 이자 또는 원금의 유예나 탕감이 가능해집니다. 채무를 당장에 상환할 수 있는 능력이 없다면 볍원의 조정에 따라 상환 방법을 찾아보거나 약간의 부담을 줄일 수도 있습니다.

기업 회생 제도의 절차
회생제도의 기본 서류를 제출하면 보통 1개월 이내로 개시 결정을 내리게 되는데 이후 2개월 이내 채권자 목록을 제출하여 채권기분인표를 제출해야 합니다. 이후 채권자들과 주주 등의 집회 이후로 작성한 회생 계획안을 제출하고 회생 계획안에 다양한 채권 및 담보권에 대한 변제 방법, 권리 변경, 합명, 회사분할 등을 상세하게 적어야 합니다. 회생 계획안 제출 후 법원의 심의가 이루어지며 관계인 집회에서 의결을 진행하여 채권자들의 동의 여부를 묻게 됩니다. 채권자들이 동의한다면 법원의 인가 결정이 최종적으로 내려지게 됩니다.

개시결정이 내려졌다면 채당금 신청이 가능합니다. 채당금은 기업의 위기로 인해 지급해야하는 임금 또는 퇴직금을 대신 지급하는 제도이며 되도록 절차 개시 이전 또는 결정 이후 가능한 빠른 시일 내에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관련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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